출처 : 주호주대사관
호주에서 일을 하기위해서는 각종 자격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당에서 설거지 같은 일을 하는 키친핸드나, 대형슈퍼마켓 청소 또는 트롤리(한국의 카트) 수거 같은 일을 할때에는 자격증이 필요 없는 반면, 레스토랑에서 서빙을 할때 주류를 파는 곳이라면 RSA(Responsible Service of Alcohol)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번에는 건설업종에서 일을 할 때 필요한 일명 화이트카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General Construction induction Card가 정식명칭이며 카드 색깔이 흰색이라 화이트카드로 불리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몇주 내지 몇개월씩 공부해서 따는 대단한 자격증은 아니고, 안전에 관련된 필수 사항이나 상식 수준의 지식을 증명하면 받을 수 있는 기본 자격증입니다.
이 화이트 카드를 딸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관련 강의를 제공하는 학원 같은 곳에서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온라인으로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취득하는 곳은 많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곳이 아래 사이트이고 대략 55불 정도 수준(교육기관마다, 주마다 다릅니다.)이면 강의를 듣고 시험을 통과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www.whitecardonlineexpress.com.au
건설현장이나 타일 같은 일을 해 보고 싶은 분들은 미리 따 두시면 취업할때 카드가 없는 것보단 유리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카드가 없다고 취업이 안된다는 의미는 아니며, 일을 시작하기 전, 카드를 받으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