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멜번(Melbourne) 날씨
빅토리아의 기후는 무덥고 건조한 북서부 지역에서 북동부의 고산 설원까지
다양한 기후대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멜번은 흔히 ‘하루에 4계절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변화무쌍한 날씨로 유명하지만,
따뜻하거나 무더운 여름, 온화하고 상쾌한 봄과 가을, 서늘한 겨울로 이루어져 일반적으로 온대 기후를 보입니다.
평균 기온은 여름이 25°C, 겨울이 14°C입니다.
강우량은 5월부터 10월 사이에 가장 많습니다.
변화무쌍한 기후를 보이는 멜번은 보통 12월~2월(여름)에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다가
3월~5월(가을)에는 더위가 한풀 꺾이고 6월~8월(겨울)에 쌀쌀해졌다가 9월~11월(봄)에 다시 따뜻해집니다.
멜번의 최고 기온은 주로 1월과 2월에 나타나며 평균 기온이 15~26°C로 건조하고 덥습니다.
멜번의 연평균 강우량은 약 600mm입니다.
연중 기온이 가장 낮은 달은 6월과 7월이고 가장 습한 달은 10월입니다.
멜번을 방문하시는 분은 이렇게 다양한 날씨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산과 추울 때 덧입을 수 있는 여벌의 옷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가을은 아름다운 단풍이 수를 놓는 멜번의 수많은 공원과 정원을 방문하기에 제격입니다.3월에는 포뮬러 원 호주 그랑프리가 열립니다.
그 외에도 3월에는 멜번 패션 페스티벌, 멜번 음식&와인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음식 및 패션 이벤트가 열립니다.
해마다 부활절(3월 또는 4월)이 되면 그레이트 오션 로드의 벨스 비치에서 열리는 립컬 프로 서핑 대회로
전설적인 서퍼들이 세계 각지에서 몰려듭니다.
겨울 일평균 기온은 최고 14°C에서 최저 7°C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실내 액티비티를 즐기고 멜번의 다양한 미술관이나 공연장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6월에는 멜번 각지에서 멜번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또한 멜번 크리켓 경기장에서 수만 명의 현지민들과 하나가 되어 호주 풋볼(AFL)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해 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입니다.
봄이 되면 호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경마 대회인 멜번 컵 카니발로 도시에 활기가 가득 찹니다.
야라 밸리와 단데농 산맥을 따라 펼쳐진 포도원을 견학하고 스파 컨트리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출처 - 호주 관광청